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께라면 행복해요 ‘사랑의 라면트리’

아이캔 태권도 교육생 라면 800개 기탁

등록일 2016년12월21일 13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부송동에 위치한 아이캔태권도교육관 사범들과 어린이들은 지난 21일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삼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라면 800개와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라면은 12월 한 달 동안 어린이들이 간식으로 라면이 먹고 싶을 때 한번씩 참고 아껴서 기부하였고, 기부한 라면은 교육관에 트리모양으로 차곡차곡 쌓아올리면서 매일매일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작지만 뜻깊은 행사에 교육생의 부모님들도 동참해 800여개의 라면을 모을 수 있었다. 또한 교육생 어린이들과 삼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홀몸 어르신들을 찾아가 라면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쓴 손편지를 전달하고 편지를 읽어드렸다.

평소 찾아오는 이도 없고 편지를 받아본 적도 없는 홀몸 어르신들은 어린이들의 방문에 무척 반가워하시면서 뜻밖의 편지에 감동이라면서 어린이의 두 손을 맞잡고 기뻐하셨다.

교육생들을 인솔한 아이캔태권도교육관 문관혁 관장은 “최근 몇 년간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금과 지원이 줄어들고 있다는 기사들을 접하고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 싶어 진행한 행사였으며 우리 아이들이 나눔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은 행동임을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는 세대 간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서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삼성동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