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경옥)가 여성 취업인식 전환교육을 통해 중장년층 여성들의 취업 욕구에 용기를 불어넣고 있다.
익산새일선터는 21일 익산원예농협 하나로문화센터에서 회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들의 취업에 대한 마인드 정립 및 취업 재도전을 위한 여성취업인식 전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여성취업인식전환교육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인생 2막을 효과적으로 준비하고 미래를 설계 할 수 있도록 재취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 정립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삶의 행복을 위한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 신장철 강사는 행복한 인생 이모작을 위해서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하며 건강, 취미 등 자신에게 과감하게 투자하라고 역설했다.
여성취업인식 전환교육에 참여한 김모(45세, 모현동)씨는 “결혼 후 출산, 육아 때문에 일을 쉬고 있었는데 강연을 들으면서 재취업에 대한 인식을 바꾸게 되었고 미래에 대한 설계를 다시 해보는 시간이었다.”며 “다시 한 번 취업에 도전하고 싶은 욕구가 생겼다”고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익산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여성들의 취업인식전환과 직업의식 함양을 위한 강좌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취업인식 전환교육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익산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1577-9701, 840-6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