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 신생아집중치료센터가 마련한 산모와 예비 부모들을 위한 임신‧육아 강좌가 높은 열기 속에 성료 됐다.
지난 24일 교수연구동 5층 소강당에서 열린 임신‧육아 강좌에는 출산을 앞둔 산모, 예비부모, 가족들 및 관심 있는 시민들이 참여 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임신 중 영양 및 일상 생활관리(은혜산부인과 이종진 원장), 신생아 돌보기(이한나 신생아중환자실 간호사), 영,유아 안전사고 관리-응급사고에 대한 처치(이승현 교수)등 임산부에서 영,유아기 관리까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전달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출산을 앞둔 임산부나 예비 부모들, 가족들은 정확하고 신뢰 할 수 있는 정보를 알고 싶어 한다. 강좌 후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 평소 궁금하던 내용들에 대한 정확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번에 열린 강좌는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계기가 되었다.
오연균 원광대병원 신생아집중치료센터장은 “출산을 앞둔 많은 임산부나 예비 부모들의 출산과 영,유아기에 이르기까지 높은 관심도에 비해 떠도는 내용들은 많지만 정말 믿고 신뢰 할 정보를 얻는 데는 애로사항이 있다”며 “오늘 강좌를 통해 더 많은 임산부들과 예비 부모들이 출산과 아기를 갖고 기를 수 있는 환경들에 대한 고민을 덜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