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인사권, 공무원 개인에”

전 직원 특별교육‥‘성과 중심 인사, 사람 중심 민원 행정’ 강조

등록일 2016년05월16일 16시2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16일 비상소집을 통한 전 직원 특별교육을 통해 성과 중심의 인사를 강조하고, 대 시민 민원 처리에 대해서는 사람 중심의 민원 행정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이날 오전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6년 안전한국 훈련에 따른 비상소집에서 전 직원 특별교육을 진행하며 이 같은 업무 방침을 밝혔다.

이번 ‘2016년도 안전한국훈련에 따른 비상소집은 이날 오전 6시를 기해 발령됐고, 비상소집 제외 대상자를 뺀 1,270여명의 익산시 공무원이 발령 1시간 내에 소집을 완료했다.

정 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취임 1달여 만에 전 직원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정 시장은 이 자리에서 파벌이나 인맥, 청탁에 의한 인사가 아닌 묵묵히 일하는 직원을 위하여 인사권을 공무원 개인에게 돌려 줄 것이라며, “열심히 일하고 성과를 낸 직원을 인정해 줄 것임을 강조했다.

민원처리에 대해서는 법의 집행 이전에 사람이 중심인 민원행정을 해야 한다모든 공무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듣고 생각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공무원 후생복지에 대해서는 공무원이 즐기는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직원 후생복지 또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시청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헌율 시장의 변화에 대한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앞으로 익산시에 즐거운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을 모았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