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경로효친 실천 ‘솔선’

어버이날 기념 독거어르신 고희잔치...모범시민 표창

등록일 2016년05월09일 10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44회 어버이날을 맞아 9일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버이날 기념 독거어르신 고희잔치가 열렸다.

신광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희를 맞으신 어르신 60여명과 이지영 익산시부시장, 축하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흉화 달아드리기, 풍물, 타령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그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봉사하며 경로효친사상을 몸소 실천한 모범시민 5명에 대한 익산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모범시민에는 김영옥(54,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박종혜(65, 독거노인생활관리사), 이청자(48, 자원봉사자), 조민형(43, 노인종합복지관), 최성흠(37, ㈜은성푸드 대표이사)씨가 선정됐다.

이날 이지영 부시장은 “이번 행사가 독거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어버이날이 갖는 의미를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경로효친사상을 일깨워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의식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한국가스공사 전북지역 신옥철 본부장은 “5월 가정의 달에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가 마련돼 뜻 깊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