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평생학습 마을리더 워크숍’ 참가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 마을리더 워크숍’은 마을 리더의 역량을 강화시켜 마을 단위 학습문화 조성으로 주민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평생학습마을과 연관된 사업으로 ‘행복학습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파트 회의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마을의 유휴시설을 평생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지역특성과 주민의 평생교육 요구 수렴을 통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이다.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함열읍 하시상마을, 영등동 부영3차아파트, 동산동 동산우남아파트가 최종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 26일 익산시평생학습센터(부송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이근석(완주공동체지원센터장) 강사의 ‘마을공동체사업 발굴 및 지속적인 학습마을 운영 방안’ 이란 주제로 특강이 열리고, 5월 17일에는 우수 평생학습마을인 경기도 시흥시 국화향기숲 마을학교, 매화희망센터 마을학교로 선진지 견학을 간다.
신청자격은 행복학습센터 학습매니저 및 마을주민(운영위원회), 주민자치위원 및 통리장 등 마을리더이며, 4월 21일까지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이메일(jhs423@korea.kr) 또는 방문접수(부송도서관 2층 사무실)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go.kr/lll)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