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름다움 향연, 익산보석대축제 내달 6일 ‘개막’

주얼팰리스에서 내 마음 보석 찾기, 17일까지 열려

등록일 2016년03월23일 17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보석의 대표도시 익산에서 2016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가 4월6일부터 4월 17일까지 12일간 왕궁면 보석테마관광지의 주얼팰리스와 보석박물관에서 개최된다.

(사)주얼팰리스협의회(회장:정춘호)가 주관하고 전라북도, 익산시, 한국지역진흥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천년의 사랑, 천년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2016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는 익산시 대표관광지로 선정된 보석테마관광지의 명성에 맞게 이천년 역사고도 녹색도시 익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및 전시가 마련된다.

주얼팰리스 60여개 업체들의 화려한 보석들과 명장들의 정성과 혼이 담긴 작품이 전시되며, 주얼팰리스에서 판매하는 보석 제품을 30% 특별할인(24k, 다이아몬드 제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석 리세팅, 보석가공 시연 및 체험, 원광대학교 귀금속보석공예과 주얼리 크리

에이터 특성화사업단 운영 등 각종 보석체험행사가 마련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보석문화상품 특별전시와 귀금속 문화관광 상품의 인기투표도 진행된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체험행사뿐 아니라 인근의 함벽정에서 벚꽃을 보며 봄날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석테마관광지 등 익산의 대표관광지를 함께 둘러보며 익산의 이모저모를 즐길 수 있다.

주얼팰리스 관계자는 “장인들이 빚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보석과 심플하고 실용적인 고품격의 최고 보석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개최하는 이번 축제를 통해 익산이 보석특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