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춘석 ‘디자인벤처 창업스쿨’ 원광대 유치 ‘추진’

원광대와 지역발전 협력 모색...창업 인프라, 일자리 창출 ‘지원’

등록일 2016년03월22일 17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익산갑)이 충청과 호남권 전역을 아우르는 ‘디자인벤처 창업스쿨’의 원광대 유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21일 원광대학교를 방문해 김도종 총장을 비롯한 창업지원단 교수들과 지역과 대학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디자인벤처 창업스쿨’을 통해 지역 내 창업 인프라를 확대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는 게 이 의원의 구상이다.

이 의원은 원도심 활성화의 방안으로 원광대의 적극적인 협력을 주문했다. 원도심과 대학로 인근을 중심으로 청년창업을 활성화시키는 등 지역상권 살리기에 대학이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원광대 측은 이 의원의 제안에 적극 공감하며 청년창업지원센터 유치 등 보다 많은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창업지원단을 중심으로 지역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속적인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이 의원은 “원광대와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모으면 상생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창업을 비롯해 지역발전을 위한 다각적 협력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