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인구증가 시책 추진 ‘안간힘’

실거주자 중심 전입운동, 출산장려 보육시책 강화, 기업유치 활동 등

등록일 2016년01월14일 20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시키고 시민경제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인구증가시책을 추진한다.

시는 도시자족기능을 강화하고 도시 활성화를 위해 인구 늘리기를 적극 추진하기로 하고 전 행정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주요 실행과제로 부서별 59건의 과제를 정하고 실거주자 중심 전입운동, 출산장려 보육시책 강화, 기업유치 활동을 강화한다.

실거주자 중심 전입운동으로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 익산 주소 갖기 운동추진, 유관기관 주소 갖기 운동, 귀농·귀촌세대 주택개량사업 우선지원, 농업인 교육생 선발 가점제 운영 등을 추진한다.

다자녀 가정지원을 대폭 강화해 익산사랑장학재단 장학생 선발과 글로벌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등 시의 각종 사업추진 시 우선선정하고, 다자녀증 발급을 통해 할인혜택을 넓혀간다.

장기적으로 산업단지 및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유치로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스스로 찾아오는 익산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웅재 익산시 부시장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책들을 적극 추진하고 새로운 시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활력 넘치는 익산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