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대전치과병원(병원장 오상천) 구강악안면외과 전공의 박종석·김병훈 씨의 논문 두 편이 SCI 국제학술지에 게재됐다.
박종석 씨의 논문 ‘큰 골 결손 환자에서 장골과 자가유래 골수 줄기세포를 이용한 최신 하악 재건 기술’은 SCI 저널인 Journal of Craniofacial Surgery에 게재됐으며, 김병훈 씨의 논문 ‘임플란트 제거 도중 사고로 인한 악하간극으로의 변위’ 역시 SCI 저널인 British Journal of Oral and Maxillofacial Surgery에 게재됐다.
이 논문들은 각각 최신 진료 분야인 하악 재건 및 임플란트와 관련된 임상 연구로써 해당 분야의 환자 진료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최근 원광대 대전치과병원은 원광 골재생연구소 및 교원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치과병원 구성원들의 개인 연구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연구소에서 의뢰하는 임상시험 및 국책 연구과제 등 다수의 연구를 시행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논문 게재와 같이 전공의들의 임상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상천 병원장은 “이번에 국제학술지를 통해 발표하게 된 논문들은 전공의가 1저자로 논문을 작성해 훌륭한 결과를 도출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교수 및 전공의의 임상 연구 지원에 더욱 앞장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중심 병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