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는 2015년 연말을 맞이하여 한 해 사업에 대한 결과를 총망라하는 자리인 ‘아름다운 가족 페스티벌’을 오는 5일 오후2시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진행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재능의 발표를 통해 가족들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올해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내년 사업의 방향을 새롭게 모색하는 자리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지원사업을 위해 2015년 모두가족봉사단을 결성하고, 방송 댄스를 배우고 익혀 백향노인전문요양원, 백세요양원 등에서 가족단위봉사를 진행했다. 공동육아나눔터의 품앗이 리더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틈틈이 난타를 배우고 익혀서 행사의 꽃인 오프닝 무대를 봉사단과 함께 장식 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센터 이용자에 대한 시상을 시작으로 2016모두가족봉사단 발대식, 재능 발표회, 장기자랑의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익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063-838-6046)나 인터넷 홈페이지(iksan.familynet.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참여자 가족들이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건강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재조명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