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의료기관간 '상생 발걸음'

충남지역 하나요양병원‧행복한요양병원과 MOU 체결

등록일 2015년07월17일 17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인근 지역민 건강증진 및 지역 보건 의료 발전을 위해 충남 논산시 하나요양병원(병원장 유성근), 행복한요양병원(병원장 송성선)과 MOU(우호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원광대병원 서일영 기획정보실장을 비롯한 관계자는 지난 16일 양 병원을 방문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각 병원 소개, 협정서 서명 조인 및 현판식 부착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병원은 환자 진료와 의뢰, 응급환자 이송, 의학정보 공유, 의료 기술 지원 등 지역 주민의 진료 및 의료 환경 개선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원광대병원은 심화되어가는 의료정책과 각종 규제 및 환자 감소로 인하여 갈수록 험난해져가는 의료계의 생존경쟁을 슬기롭게 이겨내고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도내를 비롯 충청 및 서해안 지역 중소 1,2차 병,의원들과의 협력관계를 꾸준히 다져 왔다.

또한 어려워져가는 의료 환경 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의료 환경이 열악한 지역 주민 보건 의료 향상을 위해 각 지역 병,의원들과 환자 진료와 이송 체계 협력, 의료기술 지원, 시설 이용 협조, 의료 취약 지역 봉사 활동 및 의료 교육등에 관한 협약 체결로 상생의 의료 환경 조성에 심혈을 쏟고 있다.

서일영 기획정보실장은 “호남*충청 및 서해안 지역 지방 중소 도시는 인구 감소, KTX 개통으로 탈 지방 의료 인구 등을 비롯한 여러 요인들로 인하여 1차 의료 기관들인 병,의원들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 며 “원광대병원은 앞으로도 도내,외를 막론하고 병,의원들과 MOU 협약을 비롯한 협력 체계 강화로 상생 발전의 의료 환경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