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보건대 2013학년도 1706명 학위수여

26개 학과 졸업생,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5일 수여

등록일 2014년02월05일 18시3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보건대학교가 2013학년도 26개 학과의 졸업생 1,706명(전문학사1484명, 학사222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는 지난 5일 대학 멀티미디어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제37회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학교법인 원광학원 신명국 이사장,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김영 부지사, 육군부사관학교 소장 신만택 부사관학교장, 해군교육사령부 항해 대령 안경호 교리발전부장 등 내 · 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1,706명의 학위 수여로 원광보건대는 지금까지 총 4만6천5백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행사는 학사보고, 학위수여, 총장 및 내빈 축사 등의 순으로 이어졌으며, 특히 해군참모총장 및 교육사령관상, 육군부사관학교장상, 전라북도 대학산학관 커플링사업인증 우수상 등 50여건의 시상이 진행돼 여느 해보다 풍성하게 치러졌다.

또한, 대학 측은 자체적으로 준비한 디지털 웹 앨범을 CD로 제작, 졸업생 전원에게 배포하여 소중한 학창시절을 간직할 수 있는 뜻 깊은 선물을 마련하는 등 사회로 진출하는 학생들의 마지막 발걸음까지도 배웅하는 세심한 학생복지 서비스를 아끼지 않았다.

김인종 총장은 회고사를 통해 “학생여러분께서 젊음의 열정을 불태우고 자신과 사회와 국가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땀 흘려주신 결과 우리대학은 2013년 모든전문대학의 염원이자 최고의 영예인 ‘세계적수준의 전문대학(WCC)’에 선정 됨은 물론 필리핀 글로벌교육센터 세종학당 운영기관 선정, 교육역량강화사업 및 대학 대표브랜드사업 3년연속 선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 평가 매우우수 등급획득 등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졸업생 일동을 치하하며, “여러분이 가진 창의적 능력과 도덕적 품성을 바탕으로 새상이 원하는 인재, 시대를 선도하는 주역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교는 2014학년도부터 보건의료학부, 보건복지학부, 호텔관광외식학부, 한류예술학부, 간호학부, 군사학부 등 6개 학부의 종합 전문대학으로 편재될 예정이며, 이에 따른 현장밀착형 직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보건의료브랜드 특성화와 현장실무 교육체제를 구축해나갈 전망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