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보석의 도시 익산에는 특별한 ‘힐링’이 있다!

토르마린 보석시트로 발명특허 획득한 대신상사...국내 유일 토르마린 체험관 ‘토로유 힐링센터’

등록일 2014년02월05일 18시2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즐겁고도 힘겨웠던 설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쉬이 풀리지 않는 피로와 싸우며 누구나 '힐링'을 찾아 헤매고 있을 요즘, 보석의 도시 익산시에 자리 잡은 특별한 ‘힐링센터’가 체험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 상승중이다.

# 패션주얼리 유턴기업 대신상사

‘토로유 힐링센터’는 지난 2012년 익산시가 집단 유치한 패션주얼리 유턴기업 중 하나인 대신상사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래 전 보석의 도시로 명성을 날리던 익산시에 귀금속 제조 ․ 가공 ․ 수출을 기반으로 설립된 대신상사는 1994년 어려워진 국내경기로 인해 중국으로 진출했다.

2001년 토르마린 쾌면시트를 개발․생산해 전량 일본에 수출하기 시작했고, 2007년 발명 특허(분말화 된 기능성 물질이 균일한 구획에 분포된 시트의 제조방법)를 획득하며, 침대요(시트), 베개 커버, 허리벨트, 숙면안대 등 기존 침구류 시트에 부가기능이 가미된 고부가가치 기능성 제품으로 일본시장을 비롯한 해외 각지를 공략하면서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

현재 익산시 삼기면 제3일반산업단지 주얼리 전용공단에 약 15억원을 투자해 공장을 짓고 있으며, 올해 6월 준공할 계획이다.

# 이름도 생소한 토르마린, 넌 누구니?

브라질의 토르마린 광산에서 일하는 광부 중에는 다른 광산과 달리 광부들의 직업병이라 할 수 있는 기관지계의 질병 발생이 극히 적었다고 한다. 일명 전기석이라 불리는 토르마린은 약 1만년이상 전으로 추정되는 시기에 화산폭발에 의해 용출된 마그마가 고온 고압에서 결정체를 이루면서 생성된 광물이다. Mg(마그네슘), Fe(철분), B(붕소), Si(규소), Ca(칼슘) 등의 주요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미약전류, 원적외선, 음이온, 항균, 탈취효과 등의 특성과 효능을 가지고 있다.

토르마린이 단순히 보석으로서의 쓰임새에서 벗어나 지금과 같이 건강증진을 위한 도구로 발전하게 된 것은, 햇볕에 따뜻해진 토르마린 결정이 가벼운 것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내는 신기한 반응을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이에 대한 규명연구가 활발해지면서부터다.

1880년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했던 퀴리 부부 중 남편 피에르 퀴리와 형 쟈크 퀴리가 토르마린 결정에는 끊임없이 0.06mA의 미약 전류가 흐른다는 사실을 발견하였고, 이후 1986년경 일본의 한 연구소에서 토르마린은 아무리 작게 분쇄하여도 각각 그 결정에 양단에 플러스극(+)과 마이너스극(-)이 존재하고 있으며 1,000도 가까이 가열하지 않는 한 영구히 감쇠하지 않는 전극을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연구업적에 따라 토르마린은 비로소 신비한 힘을 가진 광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

# 이제는 힐링타임! 명절피로 토르마린으로 싹~

이른 저녁시간, 익산시 영등동에 위치한 '토로유 힐링센터'에 삼삼오오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들어오자마자 체험복으로 갈아입고 각기 원하는 곳에 자리를 잡는다. 보기에도 가뿐해 보이는 체험복은 토르마린 가루가 들어있어 온열 및 항균 ․ 탈취 효과 등이 있다고 한다. 이곳에는 반신욕, 좌욕, 족욕, 돔, 골반교정기, 허리벨트, 숙면안대 등 신체부위별로 토르마린의 효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기구들과 토르마린 수소방, 원적외선 산소방 등 토르마린 찜질방이 갖춰져 있다. 전부 토르마린을 이용한 건식 시설이어서 깔끔하고 간편하다.

임신을 준비하며 세달 째 이곳을 찾고 있다는 삼기면 두영희씨는 “날이 갈수록 몸이 개운해지고, 혈액순환 등 기가 원활해지는 것 같다. 실제 체험을 해보니 토르마린의 효능에 대해 더욱 신뢰가 생긴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토로유 힐링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는 안채령 센터장은 “항상 긴장 속에서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음이온과 미약전류, 원적외선을 자체 방출하는 토르마린은 몸의 매끄러운 소통을 돕는 역할을 한다. 부작용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면역력 증가에도 좋다”고 설명한다.

이외에도 토르마린의 쓰임새는 더욱 다양하다. 토르마린이 들어간 침구류 제품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식수에 넣어 먹으면 토르마린에 의해 물이 약 알칼리수로 바뀌는데, 음이온도 포함하고 있어 혈액순환이나 노폐물 배출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