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억새축제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용안면 생태하천 일원, 11월 8일~10일 ‘억새축제’ 열려

등록일 2013년11월05일 18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가을의 절정 속에 30만평 억새밭에서 추억과 낭만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익산 2013 억새축제’가 8일~10일까지 익산시 용안면 생태하천 일원에서 개최된다.

용머리권역운영위원회가 주관, 용머리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운영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0개 마을 주민이 지역을 홍보하고 농촌체험과 도농교류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추진됐다.

금강변을 따라 쭉 이어진 억새밭 99만㎡은 트랙터를 통해 누빌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연날리기, 허수아비 만들기, 억새밭 닭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남궁옥분, 민지 등 초청가수 공연이 축제의 흥을 돋우고 쌀과 고구마, 청국장, 된장 등 지역농특산물 판매장과 김장장터 등 먹기리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백영종 농산과장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에서 가을의 정취와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주최해 만든 첫 행사인 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축제 관련 문의는 용머리권역 운영사무국(063-861-9908)으로 하면 된다.

소통뉴스 이성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