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정세현) 중앙도서관은 국내·외 전자정보자료 제공에 따른 홍보 및 자료이용방법 안내를 위한 2013년도 전자정보박람회를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앙도서관 앞 꿈마루 광장에서 열었다.
중앙도서관 신축개관 기념으로 열린 지난해 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박람회는 현재 원광대에서 구독 중인 전자정보 제공업체 성원, 세화테크, 한솔C&M, 한국학술정보 등 15곳이 참여한 가운데 광장에 마련된 부스에서 콘텐츠별 자료설명과 이용방법을 교육하고, KT, SKT, LGT 등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전자정보 관련 서비스를 각종 단말기로 시연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중앙도서관 3층 디지털정보센터 영상세미나실에서는 별도의 교육 세미나가 개최됐으며, 도서 전시회 및 할인판매, 중고 도서를 교환하는 책나눔 장터, 미니 북 만들기, 북 아트 전시회, 작은 음악회 등 지난해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교육 세미나에 참여하거나 총 8개 이상의 참여업체 부스를 방문해 스탬프를 받아 응모할 경우 아이패드 미니와 디지털카메라, 자전거 등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는 스탬프 투어 행사가 진행돼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원광대는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도서관이 단순히 책 대출 및 도서 열람만 하는 곳임을 떠나 학술과 문화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문화복합공간의 역할을 다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전자자원 인지도 및 정보 활용능력 제고와 함께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