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세계최대 규모 박람회서 투자유치 벌여

홍콩 주얼리 박람회 참여 업체 대상 유턴 홍보...심천 외국인 주얼리업체 대상 외자 유치

등록일 2013년09월10일 18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익산시의회가 세계 최대규모의 ‘2013 홍콩 국제 보석전시회’와 주얼리 제조산업이 크게 발달한 중국심천을 방문해 U턴사업 홍보와 공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이한수 시장과 최종오 부의장 등 일행은 11일~14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홍콩과 중국 심천을 방문한다. 이들은 홍콩 국제주얼리 박람회와 아시아 패션 주얼리&액세서리 박람회에서 한국업체 및 한국인이 운영하는 외국현지 업체를 대상으로 유턴지원책 등을 설명하고 중국심천에서는 주얼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외자유치 상담을 한다.

이번 홍콩 국제주얼리 박람회에는 (주)신라보석, (주)데코산업 등 익산지역 업체 9개사와 익산으로 유턴을 결정한 J업체, 익산 이전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다른J업체, 한국인이 외국현지에서 운영하는 굵직한 K업체 등 50여개 업체가 참여한다. 또 수도권에 있는 주얼리업체 대표 및 각 단체장들이 전시회장을 방문할 예정으로 유턴사업 홍보와 기업유치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익산시의 설명이다.

또 중국 심천에서는 중국의 주얼리 제조업체를 익산에 유치하기 위해 심천을 대표하는 3개 업체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펼친다. 이 곳은 홍콩 및 마카오와 인접한 중국의 주요산업도시로 아주 오래전부터 이번 전시회와 같은 무역거래 동향을 이용한 주얼리 제조산업이 크게 발달된 곳이다. 중국인이 경영하는 *파인(귀금속)주얼리 업체가 대부분이며 규모도 크고 많다.

이 시장은 “지속적인 U턴기업 발굴과 새로운 중국의 주얼리 제조업체의 투자를 이끌어내 대한민국 주얼리산업의 중흥의 꿈을 다시 한번 익산에서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년 개최되는 홍콩 국제보석전시회는 전 세계의 규모 있는 주얼리 업체가 대거 참여하고 있다. 바이어 상담이나 관람을 위해 가장 사람이 많은 전시회로 알려져 있으며 익산을 포함한 우리나라의 많은 수출업체들이 대부분 수출상담과 거래 성과를 이 곳을 통해 내고 있다.

소통뉴스 이성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