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30초의 기적, 손 씻기 어렵지 않죠?

31일 익산시보건소․원광대학교병원 공동, 시민과 함께 하는 손 씻기 체험행사

등록일 2013년07월31일 18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보건소와 원광대학교병원이 공동으로 병원이용자 및 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손 씻기 체험행사를 31일 오전 원광대병원에서 열었다.

원광대병원 로비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 교육과 리플렛, 비누, 물티슈 등 홍보물 배부 등이 이뤄졌다. 손 씻기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의 손 씻기 전․후 결과를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개인위생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심어주는 시간이 됐다.

특히 ‘손에서 손으로, 30초의 기적’ 체험을 통해 30초 동안 손을 깨끗하게 씻을 경우 약6만마리의 세균을 제거할 수 있으며 올바르게 손을 씻는 것만으로 모든 감염병 질환의 70%가 예방됨을 알렸다.

이날 체험에 참가한 이선희(48)씨는 “그동안 화장실 이용 후 손을 대충 씻는 등 손 씻는 방법에 특별히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익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예방의 최선은 철저한 개인위생관리와 올바른 손씻기 실천이 중요하다”며 “화장실을 다녀온 후, 조리하기 전, 음식을 먹기 전에는 반드시 손 씻기를 해야한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