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두부보다 지방 함량 낮은 햄소시지 출시 ‘눈길’

하림그룹, 지방함량3% 미만 저지방 햄소시지 제품군 대거 출시

등록일 2013년06월05일 18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두부보다 지방 함량이 더 낮은 햄소시지 제품군이 국내 최초로 출시돼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하림그룹(회장 김홍국)의 (주)하림과 ㈜팜스코는 최근 국내 최초로 지방 함량비가 3% 미만인 햄소시지 10종을 한꺼번에 출시하고 저지방, 저염 육가공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나섰다.

하림그룹은 6월 5일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3% 날씬한’ 햄소시지 신제품 브랜드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국내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대표 이문용)과 ㈜팜스코(대표 정학상)는 각각 자사 통합경영을 통해 사육 가공한 국내산 닭고기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지방 함량을 3% 미만으로 낮춘 햄소시지 제품 5종씩을 선보였다.

㈜하림/팜스코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제품군은 기존의 햄소시지에 비해 지방함량을 획기적으로 낮춘 대신 살코기의 함량비율을 90% 가까이로 대폭 높여 기존 제품들과 확실하게 차별화했다.

특히 이들 제품군은 축산육류를 ‘농장에서 식탁까지(from farm to table)’ 일관 관리하는 통합경영 시스템(integration)에서 생산 가공된 국내산 고급 원료육만을 사용한다는 점도 기존 시장을 긴장케 하는 요소다. 시중에 유통되는 햄소시지는 대부분 수입육이나 자투리육을 사용, 원료육의 생산이력이 분명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하림과/팜스코는 원료육 단계에서부터 지방을 분석하여 관리하는 한편 유럽에서 도입한 첨단 제조기술을 적용해 초저지방 햄소시지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햄소시지 대부분의 제품은 지방이 최소 10%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일부 제품은 지방 함량이 20%를 넘어 (최대 27%), 제품 하나로도 1일 권장량(식약청 기준, 50g)을 초과한다. 하지만 3%날씬한 햄소시지는 기존 제품보다 지방 함량비를 최대 8배 이하로 낮춘 반면 살코기의 비중을 90% 가까이로 높였다.

또한 ‘3%날씬한’ 전 제품에 영양성분표시제를 도입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영양성분을 확인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하고, 또 합성 아질산나트륨, 합성 착색료 등의 화학 첨가물이 없는 6무(無) 첨가 제품으로 안전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하림측의 설명이다.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은 “원료부터 직접 관리한 하림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과 맛있는 식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초저지방 햄소시지 제품을 선보이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육가공 제품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