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장애아가족 위한 ‘사랑의 발’이 되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스파크 차량 기증

등록일 2013년06월04일 18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가 한국지엠한마음재단으로부터 스파크 차량을 기증받아 도내 장애아 가족을 위해 힘차게 달릴 수 있게 되었다.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2월 ‘2013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차량 기증’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 공모에는 전국 352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지원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의 신뢰성, 차량 운영 프로그램의 객관성 및 적합성, 수혜 범위와 대상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를 포함한 36개 수혜기관이 최종 선정되었다.

지난 3일 치러진 ‘차량기증식’에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 사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홍렬(개그맨) 홍보대사 및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은 “기증되는 차량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꼭 필요할 때 함께 하는 ‘사랑의 발’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번에 지원받은 차량을 이용해 도내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과 가정방문 및 상담 등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6년 5월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익산시의 지원으로 문을 연 익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제발생을 예방하고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가족상담, 가족교육, 가족문화사업 및 장애아가족양육지원사업 등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07년부터는 보건복지부, 전라북도 지원으로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중증 장애아가정을 대상으로 장애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장애아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 및 장애아가족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