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제1호 여성친화도시 “노하우 배우러 왔어요!”

안산, 제천, 부천시 여성친화 익산 벤치마킹 줄이어

등록일 2013년05월05일 15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 제1호 여성친화도시인 익산의 노하우를 배우기 위한 자치단체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대구 수성구, 용인시, 안산시, 제천시에서 다녀갔으며, 오는 8일은 부천시에서 여성친화도시 정책을 배우기 위해 익산을 방문한다.

특히, 지난 3일에는 안산시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체 위원, 성평등위원, 공무원 시의원 등 30여명이 여성친화도시 사업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부송도서관, 보석박물관, 주얼팰리스 등을 둘러보았다.

안산시 관계자는 “2011년 안산시가 여성친화도시 지정될 때 익산의 사례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올해 시민 생활체감형 여성친화도시 사업 추진 사항을 듣고 현장을 보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첫 여성대통령 시대를 맞아 제1호 여성친화도시 익산이 보다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여성친화도시는 대내외적으로 익산 시이미지 홍보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9년 전국 최초로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은 익산시는 여성친화도시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여 국내에서 가장 모범적인 여성친화도시 사례가 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건강한 출산 지원, 안심보육환경 조성,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사업, 노인여성복지사업 등 생애주기별 맟춤형사업??남중동 일원에 여성친화 시범구역사업 등 시민 생활형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