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장배 전국론볼대회 내달 2일 '팡파르'

올해 8회째 열려...전국 16개 팀, 250여명의 장애인과 가족 등 동호인 참가 예상

등록일 2013년04월23일 17시1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8회 익산시장배 전국론볼대회가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익산시 공설운동장 내 익산 론볼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장애인론볼연맹(회장 탁경률)과 전북장애인론볼연맹(회장 박현묵)이 주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16개 팀, 250여명의 장애인과 가족 등 동호인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체급 및 남녀 구분없이 통합해 단식과 복식으로만 나눠 경기를 치르며 각 부문별 1위에서 3위까지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한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즐거운 론볼을 즐기고 동호인들이 서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또한 이들에게 생활체육이 활성화된 가족건강 행복도시 익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론볼은 잔디에서 볼을 굴려가며 진행하는 경기로 표적구인 잭을 먼저 굴려놓고, 더 많은 수의 공을 표적구에 근접시키는 선수 또는 팀이 승리하는 경기로 체력소모가 적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다.

특히 익산시는 2011년 공설운동장 내에 론볼경기장을 새로 지어 전국 각지에서 선수들이 수시로 방문해 훈련을 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