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지역 곳곳 찾아가는 서동선화!”

‘사랑의 거북이 마라톤대회’, ‘전주 동물원’ 등 사전 홍보 활동 활발

등록일 2013년04월15일 18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익산문화재단 관계자들이 지역 곳곳을 찾아 ‘익산서동축제2013’의 사전홍보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익산문화재단(이사장 이한수)에서 주관하는 ‘익산서동축제2013’이 전 지역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원하는 마음으로, 지난주부터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라면 어디든지 직접 찾아가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익산문화재단은 지난 3일에 개최한 ‘2013익산농업기계박람회’를 첫 방문으로, 지난 주말 많은 인파가 몰렸던 ‘제 10회 사랑의 거북이 마라톤 대회’와 벚꽃구경을 하기위해 인산인해를 이룬 ‘전주 동물원’ 등을 방문했다.

마라톤 대회가 개최되었던 중앙체육공원에서 ‘익산서동축제’의 마스코트 인형이 귀엽고 앙증맞은 모습과 행동으로 많은 시민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전주 동물원에서는 재단 관계자들과 ‘2013유니브엑스포(Univexpo) 전주’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함께 방문하여 ‘익산서동축제2013’의 홍보에 열을 올렸다.

익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익산서동축제2013’은 장차 나라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뜨거운 혈기와 열의를 본받아 젊은 청년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걷기로 했다.”며 “미래에 다양한 모양의 사랑을 함께 만들어갈 학생들의 밝은 행보를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고 젊은 층의 활력 넘치는 사랑에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2013유니브엑스포(Univexpo) 전주’는 학교 밖을 벗어나 다양한 대외활동에 대한 정보 및 참여의 기회를 갖기 위한 대학생의 자발적인 행사로 2010년 서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후 올해 네 번째이며, 오는 5월 16일과 17일 전북대학교 캠퍼스에서 열린다.

대학생과 나란히 걷는 ‘익산서동축제2013’의 사전 홍보와 재미있는 이벤트는 축제 시작 전까지 계속 될 예정이다. 관심있는 분들은 서동축제 홈페이지(http://seodong.iksan.go.kr)를 방문하면 서동축제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