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주민자치 프로그램 한수 배우러 왔어요”

영등2동 주민자치센터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록일 2013년04월11일 16시2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10일 천안시 서북구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현숙) 30여명이 주민자치센터 시설을 견학하고 주민자치위원회 활동과 프로그램 운영 현장을 참관하기 위해 익산시 영등2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였다.

천안시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단은 영등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과정 우수사례를 보고 받고, 프로그램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장을 참관하였다.

이들은 초중고급으로 세분화돼 있어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체계 대해 설명을 듣고, 문화교실 및 다목적실, 탁구교실, 어르신을 위한 노인건강교실, 인터넷방 등 깨끗하게 정돈된 주민자치시설을 꼼꼼히 둘러보았다.

특히, 주민들에게 자연스런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을 위한 작은 음악회’ 공연과 2010년부터 3년 연속 우수 주민자치센터로 선정된 점에 큰 관심을 보였다.

천안시 쌍용2동 이현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영등2동 주민자치센터 현장을 둘러보고 우수사례 보고를 통하여 배운 점이 많았다”며 “영등2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주신 영등2동장 및 주민자치위원장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