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보건소가 지켜요~"

겨울방학, 중고생 행복감 증진 캠프 열려

등록일 2013년01월14일 19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동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익산시 보건소 정신보건센터는 우울증 및 자살 위험이 높은 청소년의 자아성장을 돕기 위해 1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이일여자중학교 교육복지실에서 ‘겨울방학 행복감증진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복감 증진 캠프는 취약계층과 한부모 가정 청소년 등 담임교사의 추천을 받은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며 자신의 성격을 이해하고 강점 발견하기, 심리극 및 감사하기 연습 등을 통해 긍정적 가치관 및 선후배간 지지적 관계형성을 돕는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정신보건센터에서는 주의력 결핍-과잉행동문제(ADHD)나 관계형성능력이 부족한 아동 청소년을 위해 집중력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월 15일부터 전화신청을 받아 3월까지 운영할 예정으로 처음 방문하는 신청자는 정신보건센터에서 면담 및 정신건강선별검사 실시 후 문제 유형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익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부모가 의심되는 문제행동을 발견하고도 ‘크면 나아질거야’, ‘어릴 땐 그럴 수 있어’라는 생각을 하거나 외부에 자녀의 문제가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 방치하다 치료기간이 길어지는 사례도 빈번하다”며 “의심되는 문제가 발견되면 꼭 정신보건센터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볼 것”을 당부하였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익산시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841-4235, 1577-0199)로 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