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호남권 최고 의료기관 도약

고관절치환술,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조혈모세포 이식 수술 1등급

등록일 2012년12월13일 21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 병원이 호남권 최고의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고 있다.

12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고관절치환술,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췌장암 수술 등 진료분에 대해 연간 일정 건수 이상의 수술경험이 있는 의료기관의 명단을 공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원광대학교병원이 2011년 고관절치환술,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조혈모세포 이식술 등 진료 분야에 대한 평가결과 1등급을 받았다.

진료 량 평가란 특정수술의 경우 진료 량(수술건수)이 사망률이나 합병증과 같은 진료결과에 영향을 줘 진료 량이 많은 병원의 진료결과가 그렇지 않은 기관에 비해 좋다는 이론에 근거한 평가로 의료서비스의 질을 간접적으로 측정하는 대리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 원광대학교병원은 급성심근경색과 급성기뇌졸증 평가에서도 1등급 중에서도 상위 20%로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고, 정신의료기관 치료환경과 의료 서비스 평가에서도 1등급으로 평가 되는 등 연이는 진료평가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 하고 있다.

“열악한 지역 의료환경에서도 묵묵히 자리 메김하며, 최선을 다한 구성원들의 노력이 조금씩 결과로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라고 병원 관계자들은 기뻐하고 있다.

엉덩이 관절 일부를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고관절부분치환술’과 응급수술이 필요한 경피적관상동맥중재술 평가에서 원광대병원은 기준 진료 량을 충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료량 평가는 해당 진료의 수술 건수와 사망률, 합병증과 같은 진료결과를 나타내는 지표로 간접적인 의료서비스 평가 기준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