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금강․동산동 일원에 대규모 생태습지 공원 조성

141,000㎡ 부지에 생태습지와 산책로 공원 들어서

등록일 2012년10월21일 18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금강동․동산동 일원에 조성되는 유천생태습지공원이 다음 달 착공에 들어간다.

익산시 상하수도관리사업단은 금강동 하수처리장 처리수 재이용을 통한 새만금 수질 향상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금강동 하수종말처리장 주변 141,000㎡ 부지 위에 유천생태습지공원을 조성하고 11월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05년 시가 환경부 공모 사업에 응모해 2007년 하수처리수 재이용 시범 사업으로 선정되며 추진되었으며 총사업비 287억원을 투자하여 생태습지 및 생태하천을 복원하는 사업으로 친숙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과 여성친화도시 컨셉에 맞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생태습지 형태는 지역의 역사성 및 상징성을 부여하기 위해 용이 하늘로 승천하기 전 유유히 흐르는 구름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다. 또, 지역의 특색을 살리는 전통정자와 괴석정원 등으로 이루어진 전통정원, 여성친화 및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흙 산책로와 운동기구, 자생초화원 ,아이들의 놀이공간인 미로정원, 관찰데크 및 수중무대가 배치될 예정이다.

아울러 방류수 재처리 과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여 수생식물 등을 통한 재처리수의 자연정화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생태학습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유천 생태습지 및 생태하천 조성으로 음식물 처리장과 하수처리장 등 환경시설이 집적되어 기피하던 금강동․동산동 지역의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