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참 잘했어요 어메이징 익산!캐릭터 스템프' 大賞

제8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 수상작 69점 선정

등록일 2012년10월14일 17시2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 대상작 '전주현 씨의 참 잘했어요. 어메이징 익산! 캐릭터 스탬프' 작품.

보석박물관이 주관한 제8회 ‘보석문화상품공모전’에서 익산시 전주현 씨의 출품작 ‘참 잘했어요. 어메이징 익산!’ 캐릭터 스탬프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지난 7월부터 석 달 동안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보석도시, 익산 이미지를 담은 실물부문 21작품(206점)과 렌더링(디자인)부문 72작품 총 93점이 출품되었다.

작품심사는 관련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2점, 동상 4점, 특선 20점, 입선 40점 등 69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공모전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찬 대한민국 보석명장은 “참여한 작가들의 튀는 아이디어 및 멋진 디자인 감각이 작품성과 더불어 상품성에도 빛을 발했다”며 “앞으로도 참신하고 뛰어난 감각이 이어져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길 바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석상근 보석박물관 관장은 “보석문화상품공모전 수상작품이 보석의 도시 익산을 알리는 문화관광상품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문화상품 개발에 맞는 내실 있는 작품이 출품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한 시상식은 10월 19일 오후 2시 주얼팰리스 ‘보석대축제’ 개막식장에서 실시되며, 수상작은 보석대축제 기간인 10월 19일부터 11월 4일까지 주얼팰리스 2층에서 전시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