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이한수 시장, 언론인과 전통시장서 민선5기 후반 ‘첫 걸음’

"침체된 전통시장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등록일 2012년07월02일 15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언론인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나서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한수 익산시장이 민선 5기 후반기를 맞아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적극 나서는 것으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이한수 시장은 지난 2일 출입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곧바로 이들과 함께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찾아 시장을 둘러보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와 언론이 함께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이어 출입기자들과 중앙시장에서 점심을 함께하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기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시정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이 시장은 그동안 익산시는 전통시장을 현대화하는 등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대형마트만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쳐왔다고 전했다. 이와 같은 익산시의 노력에 언론인들이 함께 합심해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적극 나서준다면 침체된 시장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한수 시장은 전통시장 방문에 앞서 출입기자들과 민선 5기 후반기 시정 방향에 대한 구상을 전했다.

특히 이 시장은 그동안 언론보도를 통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익산시의 부채 현황에 대해 이는 익산시의 성장을 위한 밑거름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지방채 조기상환을 통해 재정건전화에 나서고 있음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아울러 국가식품클러스터와 KTX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익산시의 굵직굵직한 현안 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익산시의 미래가 매우 밝다고 전했다.

또한 여성친화건강도시를 통해 시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과 소통과 공감의 현장 행정을 강화해 시민 곁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익산’의 슬로건에 걸맞게 민선 5기 후반기를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