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재난‧사고 대응능력 배양의 기회를 마련하다

익산시, 4년차 이하 민방위 대원 기본교육 실시

등록일 2012년04월15일 21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이달 16일부터 5월 6일까지 민방위 대원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년차 이하 민방위 대원 7,200명을 대상으로 익산시 국민생활관에서 실시하게 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민방위 기본교육은 안보 교육을 중심으로 풍수해 및 지진 대처요령과 화생방 교육, 응급구조 교육, 건강교육, 생활민방위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익산소방서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교육대상자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는 일상생활 중 심장정지 환자가 발생할 경우 119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에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경우 소생가능성이 75%이상 되기 때문에 실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익산시는 일요일인 5월 6일에도 교육을 실시해 직장 등으로 평일 주간 교육이 어려운 민방위 대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민방위의 날 훈련과 하절기 물놀이 사고방지 운동참여, 재난취역지역점검, 산불진화활동 및 대설시 제설작업 등 민방위 자율참여 활동에 참여하면 민방위 교육이 면제된다.

익산시 재난안전과 김중만 과장은 “개인사정으로 타 지역에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대원은 소방방제청 홈페이지 또는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서 민방위 교육일정을 참고하여 전국 어디서나 교육을 이수 할 수 있다”고 전하고 “이번 교육이 일상생활과 재난‧사고시 대처요령에 산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상반기 기본교육 미참석자들은 하반기 중 보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및 재난안전과(859-5957)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