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은 지난 10일 오후 2시 모현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11년 열린시민교양강좌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작품발표회는 어린 아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한 해 동안 도서관 열린시민교양강좌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기량과 솜씨를 뽐내기 위해 마련됐다.
기타와 바이올린 연주, 시낭송, 역할극, 스피치 발표,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였다.
또한 행사 당일 모현도서관 1층 로비와 세미나실에서는 사군자, POP, 리본아트 등 수강생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한 많은 시민들의 이목을 끌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작품발표회를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신 수강생 여러분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모두가 숨겨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삶에 대한 열정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시민교양강좌는 도서관에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해마다 많은 수강생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내년 2월 중에 2012년 상반기 열린시민교양강좌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