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원광대 국가식품클러스터 ‘쌍끌이’

양기관 산학협력 교육지원 MOU체결

등록일 2011년05월31일 18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와 원광대가 국가식품클러스터 조성 및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31일 오전 시청 홍보관에서는 이한수 시장을 비롯한 원광대 정세현 총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이 열렸다.

이날 시와 원광대는 R&D중심의 식품클러스터 구축관련 사업,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 식품관련 연구소 이전, 식품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 산업체맞춤교육, 주문식 육 등 산학협력 교육지원을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북 혁신도시로 이전하게 될 농생명 국책연구기관 등과 네트워크를 통해 첨단 식품연구단지가 목표하는 ‘세계 식품시장의 허브’의 실현을 앞당기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체결식이 끝난 후 이 시장과 정 총장 등은 원광대로 이동해 원광식품산업연구원 현판식에 참석했다. 이 연구원은 향후 국가식품클러스터 단지 내 이전해 국가식품클러스터의 R&D 핵심연구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국내․외 명망 있는 대학, 연구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방안을 강구하고 우수기관을 유치해 첨단식품연구단지 조기 조성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