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최고위원인 조배숙 국회의원(익산을)이 올 한해 동안 국가와 사회발전에 공적이 높은 정치인에 수여하는 상을 잇달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조 의원은 지난 17일 뉴스매거진이 제정한 제8회 ‘2010년 인물대상’ 의정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에서 선정한 ‘2010 한국의 미래개혁 정치 발전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정상의 시사언론을 추구하는 뉴스매거진(대표 이유신)은 한해 각 분야에서 국가와 사회 발전에 업적이 지대한 분을 선정하여 그 공적을 기리고자 2010년 제8회 인물대상 시상식을 거행하고 의정대상 수상자로 조배숙 의원을 선정했다.
또한,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과 민주정치 발전을 위해 유권자의 정치 참여를 통한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에 노력하는 사단법인 한국문화예술유권자총연합회(이사장 서정태)는 상생과 화합의 정치를 통한 민생안정 및 역사적 도약에 기여한 정치인의 뜻을 알리기 위해 ‘2010 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로大賞’ 부문 중 ‘2010 대한민국 미래 개혁 정치 발전 대상’ 수상자로 조배숙 의원을 선정했다.
조배숙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매우 기쁘고 감사한다, 이 상은 저에게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시는 국민 여러분의 뜻으로 알고 영광을 돌린다”며 “부족한 저에게 큰 상을 수여한 것은, 그동안 제가 노력해 온 화합과 통합의 정치에 더욱 매진하라는 국민의 뜻이므로 국회 제1야당의 여성 지도부로서 더욱더 국민과 함께하는 정치를 펼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