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교육청은 16일 오후 3시30에 3층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과학, 정보, 영재교육 담당교사 261명을 대상으로 미래과학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청소년과학탐구대회와 정보올림피아드 대회, 영재교육의 효율적인 지도방안에 대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를 길러 전국민의 과학기술 풍토 조성에 기여하고, 청소년들의 잠재된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진로선택의 폭을 넓혀주어 미래과학기술 인력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대한 지도방법, 변경된 대회규정과 심사 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하였다.
또한 개인정보보호와 정보올림피아드 대회에 대해 참가 안내를 하였고, 영재교육 담당교사들에게는 영재 산출물 대회와 효율적인 영재교육에 대한 연수를 했다.
이날 정광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중학교에서 기초과학을 충실히 지도하고, 청소년들에게 교과시간과 각종 과학행사를 통해 체험중심의 과학발견의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에 흥미를 가지고 과학마인드 확산에 주력하여 미래 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하는데 과학, 정보, 영재 담당교사의 역할이 크다”고 격려하면서, “과학기술과 산업이 발전하는 과학 선진국을 이룩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자”고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