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2009년도 최대 화두는 일자리 창출"

등록일 2009년02월20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 제136회 임시회가 진행중인 가운데 산업건설위원회 임영애 의원의 조례안 발의와 의원들의 질의가 이어졌다. 조례안 및 질문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 임영애 의원 : 익산시에 거주하는 아동들의 보호와 건전한 인격발달 및 정서함양 제공을 위하여 설치한 지역아동센터의 운영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아동중 특히 빈곤가구 및 결손가정 아동들이 방과후 가정과 사회로부터 방치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익산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였다.

이 조례안에 따르면 ‘지역아동센터는 기존의 복지시설, 종교시설 및 기타 공공시설을 개보수 하거나 일부를 이용하여 저소득층 밀집지역과 농촌지역에 우선적으로 설치하여, 아동건강증진 및 영양에 관한 지원사업,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교육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아동 및 그 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정서적 프로그램 지원사업 등을 수행’하고, 이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 센터 종사자 인건비 및 운영비, 이용아동 급식비 등의 사업비를 제공 할 수 있다’고 나와 있다.

▶ 장오준 의원 : 기존의 공원들을 리모델링하는 것도 좋지만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만큼 구 도심권과 농촌지역 등에는 공원이 없는 곳도 많아 상대적인 소외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런 점들도 고려하는 행정을 펼쳐 주기를 당부했다.


▶ 김세현 의원 : 의회에서 시와 시민을 위한 제안이나 의견들이 시정에 반영되지 않고 회의장에서 끝나버리는 경우가 있는바, 시민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은 행정의 연속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이런 점에 특히 유념해서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신영철 의원 : 시의 시설과 사무의 민간위탁 추진과 관련하여 경제적인 여건이나 사회적인 분위기 등 제반 여건들이 맞아 들어가는 상황에서 추진해야 하는바, 작고 효율적인 조직운영으로 인력운영의 유연성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2009년도의 최대 화두인 일자리 창출과 시민서비스 개선문제에 초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김일영 의원 : 소고기 수입개방으로 축산 농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므로 시에서도 청보리 재배지원, 수확장비 지원등에 예산을 확보하여 양질의 고급육 생산으로 축산업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소병홍 의원 : 지금까지 복지 대상자 업무는 본인들의 신청에 의한 조사위주로 처리했지만 앞으로는 행정에서 직접 찾아가서 처리해주는 시스템으로 바뀌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임병술 의원 : 도로변 자투리 도시 조성, 하천변 생태녹지띠 조성, 교통섬.농공단지 녹지도시숲 조성 등 푸른숲이 어우러진 익산만들기 사업 시행시 나무를 많이 심는 것도 좋지만 주변경관과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조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