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한 익산사랑장학재단의 첫 장학사업이 3월 시작된다.
이에 익산사랑장학재단은 지역에 우수 장학생과 저소득층 장학생, 예.체.기능 장학생들을 대상으로 23일부터 3월6일까지 익산사랑장학재단 사무국(859-5683)에서 접수를 받는다.
선발자격은 익산시에 5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의 자녀이거나 익산지역 고등학교에 재학하는 학생과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이다.
우수 장학생 자격은 고등학생은 신입생(중학교3학년)과 재학생 평균성적이 각각 90점 이상이어야 하며, 대학생의 경우 신입생은 고등학교 3학년 평균성적 90점이상 재학생은 직전학년 평균학점 A학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저소득층 장학생은 고등학교 신입생 재학생의 경우 80점 이상, 대학교 신입생, 재학생인 경우 각각 80점 이상, B+학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 예.체.기능 장학생은 전국단위 3위이상의 경연.경기 등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어야 자격이 주어진다.
신청 희망자는 장학생 지원서1부와 우수장학생의 경우 학교장 추천서, 저소득 장학생은 읍.면.동장 추천서 1부, 성적증명서1부, 재학증명서1부, 주민등록등본, 제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부.모1부, 소득세 납세실적 부.모1부, 작년 자원봉사 실적증명서 1부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 발표는 오는 3월16일 익산시청 홈페이지(http://www.iksan.go.kr)에 게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지역인재를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이번 첫 수혜사업에 능력 있는 지역인재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