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2009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예비과정 개강

등록일 2009년02월0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는 오는 3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법학전문대학원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입학 전 예비과정을 2일부터 13일까지 2주 동안 실시한다.


2일 오후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한 예비과정은 법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법조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 함양을 비롯해 대학원 생활의 적응력을 높여 성공적인 교육목표 달성으로 전인적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해 준비되었으며, 학교 기숙사에 입소해 1일 8시간씩 총 8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전체 교육과정은 유명인사 초청 특강을 비롯해 헌법, 민법, 형법 등 기본과목과 도덕성함양, 특성화, 국제화, 교양지식 등 교양과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룹별 토의 및 자유토론, 전체간담회 등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명인사 초청특강은 김지형 대법관과 김종대 헌법재판관이 6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교양지식영역에서는 소설가 박범신씨가 강사로 초빙됐다. 


첫째 날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열린 특강에서 나용호 총장은 “훌륭한 법조인은 사회에 보탬이 되고, 약하고 아픈 자를 도와 줄 수 있는 사람”이라며, “나와 전혀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세상을 해석하는 다른 사람을 용인하는 과정을 통해서 내가 옳다는 것보다는 내가 틀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바탕을 둔 법조인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나치게 객관적이어서 무관심한 3인칭도, 지나치게 주관적이어서 근거 없는 1인칭도 되지 않는 훌륭한 법조인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가자”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는 법학사와 비법학사 등 수강생들의 개인별 차이를 고려해 법학기본과목은 2개 반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교양영역에서는 마음공부를 위한 ‘선과인격수련’ 프로그램도 실시해 도덕적 법조인 양성을 위한 기초를 다질 예정이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