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특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익산 여성 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취업의사가 확고한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쥬얼리마스터, 쥬얼리CAD, 섬유의상, 사무실무, 전산회계 등 총5개 분야 무료직업 교육생을 오는 23일~3월3일까지 모집한다.
특히 쥬얼리마스터는 보석 및 쥬얼리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습득해 쥬얼리 관련 기업체와 취업연계 프로그램이며 쥬얼리CAD는 컴퓨터 디자인을 통한 쥬얼리 디자인 교육을 받는 것으로 교육 후 관련업체 취업 또는 창업이 가능하다.
5개 분야 교육은 오는 3월10일~7월3일까지 원광대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 특전으로 훈련생을 위한 일대일 직업상담과 취업연계가 지속되어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된다.
교육 희망자는 참가신청서(소정양식 www.iksanwomenwork.or.kr 다운)와 이력서1부, 주민등록등본1부, 사진2매 등을 가지고 전북익산여성 새로일하기지원본부(853-5626,1577-9701)에 접수하면 된다. 면접은 오는 5일에 있을 예정이며 합격자는 3월7일 새로일하기지원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또 교육 첫날인 10일 오후2시~4시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에서는 ‘여성의 취업 자신감과 직업의식 향상교육’이 열린다.
새로일하기지원본부 관계자는 “취업을 원한다면 꿈만 꾸지 말고 도전해 보시라”며 “교육과 함께 취업과 연계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미취업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