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관내 맞춤형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보화 교육이 오는 11월17일부터 21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농업인 e-business 정보화교육은 2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1층 전산교육장에서 실시하며 교재비를 비롯한 수강료는 전액무료이다. 신청(859-4322)은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정보화교육은 올해 1기부터 6기까지 총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 중이며 현재 5기까지 100여명의 교육수료생을 배출했다. 매 교육과정마다 조기접수 될 정도로 농업인들의 정보화교육 호응이 높다.
컴퓨터 기초과정부터 농산물 전자상거래 요령, 포토샵 활용방법까지 업그레이드된 커리큘럼 구성과 정보화전문강사 초빙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정보습득과 농산물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농업인들은 교육과정 및 강사에 대해 90%이상 높은 만족도를 보여줬고 이러한 열기는 농업인 e-business 까페(http://cafe.daum.net/enongup)와 연구모임 결성으로 이어져 활발한 정보교류를 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전자상거래 교육으로 정보화시대에 걸 맞는 맞춤형 농업인을 육성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우수농산물 생산 판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