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니트산업연구원(원장 오영수)이 주관하는 ‘2008년 익산주얼리엑스포 닥섬유 패션쇼’가 31일 오후 7시, 보석박물관 야외행사장에서 개최된다.
패션산업의 핵심 요소인 의상과 액세서리가 어우러지는 ‘익산주얼리엑스포 닥섬유 패션쇼’는 익산 시민에게 보석축제에 대한 흥미 유발 및 패션과 보석 장식을 통한 문화산업 접촉의 기회 부여함으로서 익산시 섬유산업과 보석산업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제시를 통해 익산시 산업 전반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금번 패션쇼에는 하이패션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Kwak Hyun Joo와 니트웨어의 고부가가치화를 추구하는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이 작품을 선보이며, 그동안 친환경 기능성 신소재들이 이너웨어와 스포츠웨어에 제한되어 많이 이용되었던 한계를 벗어나 패션 어패럴에 접근함으로서 익산 시민들에게 익산섬유산업의 발전된 모습을 제시하고자 한다.
닥섬유는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 지원으로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의 기능성닥섬유제품산업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단(단장 김우영)에서 개발된 한지사(Korean Paper Yarn)로 닥나무의 인피섬유인 닥섬유를 이용하여 제조된 한지가 갖고 있는 황토수준의 원적외선 방출, 항균성, 소취기능, 흡한속건성, 용이한 염색성 등의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기능성을 지닌 친환경적 천연섬유이다. 현재 닥섬유는 내의류, 유아복, 패션생활소품, 침장류 및 인테리어소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ext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