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올해 익산향토음식 대상 '허브오리 찰흙구이'

금상 '풍천장어, 춘천닭갈비 고기오'..은상 '익산천혜우 소 불고기, 버섯동네 큰잔치 원앙버섯샤브샤브'

등록일 2008년10월27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흙가든 허브오리(오산면 소재)의 출품음식인 허브오리 찰흙구이가 지난 18일 열린 '2008 익산시 향토음식경연대회'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회식전에 열린 향토음식관에서는 사전심사를 거친 40개 선정업체가 경연대회를 펼쳐 대상에는 흙가든 허브오리(허브오리 찰흙구이), 풍천장어(장어구이)와 춘천닭갈비 고기오(묵은지 닭갈비)가 금상을 익산천혜우(소 불고기)와 버섯동네 큰잔치의 원앙버섯샤브샤브가 은상의 기쁨을 안았다.

또한, 산마을 오리떼(황토 연잎오리진흙구이), 차장군 함흥냉면(떡갈비), 흥부가 기가막혀 갈비(김치찜갈비)가 동상을 받는 등 각각 8개 업체가 선정되었다.

 

이번 행사는 향토음식관, 가족체험관, 식품제조업체 전시판매장 등 테마관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보고 느끼고 즐기는 향토음식 체험 한마당 잔치를 펼쳤다. 


5천여명 시민이 참석한 개회식에는 이한수 익산시장, 조배숙 국회의원등 100여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정철교 지부장은 개회사를 통해 "호남의 교통관문이면서 최적의 관광입지를 갖추고 있는 익산을 마한과 백제의 혼이 살아 숨 쉬는 참다운 맛의 고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강조했다.


한편 가족체험관에서는 김치만들기, 맷돌돌리기, 떡메치기등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다양한 체험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체험코스를 마련하였고, 특산품을 할인 판매·전시한 식품제조업체 전시판매장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가지게 했다. 


오감의 감동! 맛과 멋의 대향연 2008 익산시 향토음식경연대회는 그 어느 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한 차원 높은 음식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소통뉴스 곽재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