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6일ㅜ터 8일까지 부산벡스코에서 열리는 세계관광투자서미트 및 TPO 포럼에 참석한다.
세계관광투자서미트(WTIS)는 유엔총회의 결의에 의해 결성된 세계적 민.관 협력회의체인 세계 무역포럼 행사 중 하나로 관광투자와 관련해서 새롭게 조직된 대규모 국제회의이다. 유엔산하의 세계무역대학이 주최하고 세계관광여행협회(WTTC), 다자간투자보장국(MIGA),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유엔개발계획(UNDT), 세계은행, 국제통화기금(IMF) 등의 국제기구들이 후원하는 대규모 관광분야 국제회의이다.
이 회의에는 30여개국 정부와 국제관광기구 대표자, 투자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고 국제관광시장 이슈에 대해 토론을 하는 글로벌 원탁회의와 주제별 워크숍, 아태관광진흥기구 회원도시의 관광투자유치설명회, 관광장관 및 CEO들을 위한 특별 세션 등이 열린다.
작년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회원도시로 가입해 활동하고 있는 익산시는, 이 번 행사에서 익산시 문화유적 및 관광지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전 세계의 관광업계에 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또 세계관광투자회의와 TPO 포럼참가를 통해 최신 국제관광 동향파악과 이를 바탕으로 익산시 관광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