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뿌리 지역시민단체인 익산희망연대(대표 김정필)에서는 오는 10월 7일부터 4차례에 걸쳐, 영등도서관 지하 시청각실에서 우리시대 존경할만한 삶의 스승들을 초청하여 <제5회 공동체 시민아카데미 : 문화예술여행 4인사색(四人思索)>을 개최한다.
10월 7일(화)에는 도보여행가 김남희씨를 초청하여 ‘여행(旅行) 그리고 여행(女行)’을 주제로, 16일(목)에는 목판화가 이철수씨를 초청하여 <밥 한그릇의 행복, 물 한그릇의 기쁨>을 주제로 판화 속에 담긴 작가의 철학을 함께 나누며, 21일(화)에는 섬진강시인 김용택씨를 초청하여 ‘사람을 귀하게 가꾸는 글쓰기 교육’, 24일(금)에는 소리꾼 임진택씨와 함께 ‘판소리와 우리문화’ 주제로 시민들과 호흡하는 판소리 강연을 진행한다.
희망연대 김정필 대표는 ‘문화예술인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익산시민들이 정신과 마음의 풍요로움을 얻고, 우리네 삶과 사회를 성찰해보는 즐거운 사색의 시간을 만들어 볼 것’을 권했다.
강연시간은 직장인, 대학생들의 참여를 위하여 저녁 7시 30분에 시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063) 841-7942 혹은 홈페이지 http://www.iwithall.or.kr 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