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소방서 “119안전복지서비스 기동팀” 이미용 자원봉사자와 종합서비스 실시

등록일 2008년09월19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소방서(서장 김승태)는 지난 18일(목) 익산시 춘포면 춘포리 신촌마을에 자리잡고 있는 신촌경로당을 찾아가 마을주민 어르신들을 위해 애림자원봉사자 및 의용소방대원과 함께 기초건강검진 및 무료 이.미용서비스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방안전본부 공중보건의사를 비롯 익산소방서 구급대원은 가족과 멀리 떨어져 생활하시는 할머님, 할아버님의 혈압, 맥박, 당뇨 체크 및 상담을 통한 노인성 질환에 대한 건강관리 예방교육도 병행해서 실시하였고, 소방공무원 및 함열 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된 기동팀은 노환으로 고생하는 할머님, 할아버님 30여명이 생활하는 시설안팎 환경정리, 시설내 소방시설 안전점검을 통한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쳤으며, 5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며 잠시나마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익산소방서에서는 소외계층 및 농촌지역 주민의 생활안전 등 소방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무료 진료 및 이.미용, 생활지원 등 종합복지서비스를 위하여 [119안전복지서비스 기동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남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