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한다.
김옥산 도서관장은 “지역주민에게 독서활동의 동기를 부여할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활동을 통해 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 역할을 수행하고자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히며, “주민과 함께 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시청각자료 대출
마동도서관과 영등도서관 전자자료실에서 비디오 테입, DVD, 시청각자료 등을 독서회원증 소지자에 한해 1인 2점씩 3일간 대출해 준다.
♠어린이멀티 영어게임 대회
오는 16일(토) 오후 2시부터 마동도서관 전자자료실에서 전자도서관프로그램 ‘매직잉글리쉬’를 이용한 영어게임을 실시한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활용, 전자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우수학생에게는 상장 및 상품, 도서가 수여된다.
♠초청강연
26(화) 오전 10시 영등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원광대학교 도서관장 이상기 교수의 초청강연이 열린다. ‘우리 아이 도서관에서 키우자’의 제목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하는 도서관 이용법, 도서관과 친해지는 방법, 어릴 때 독서의 중요성 등을 강연한다.
♠다독자 시상
초청강연에 앞서 다독자 시상과 영어게임대회 시상이 이뤄진다. 다독자 시상은 개인 2명과 2가족 4명의 최다 대출자 4명을 선정, 상장 및 상품, 한권의책 선정도서를 수여한다.
♠전자책 시연회
26(화) 오전 10시부터 영등도서관 1층 로비에서 전자책 이용 확대를 위해 전자책 시연회를 벌인다. 시민들이 전자책 이용방법과 종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