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가족은 누구나 친절·신속·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복잡하고 다변화된 교육행정환경의 변화에 부응하는 신체제 교육행정서비스 전달체계라는 점에서 익산교육청교육행정서비스헌장 개정의 의미가 있습니다.”
익산교육청(교육장 진교중)은 17일 고객에게 최고의 감동을 주는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익산교육청은 지난 2000년 6월 학원민원서비스헌장이 제정된 이래 1차에 거친 행정서비스헌장 개정 후, 고객중심의 새로운 교육 환경 변화에 맞는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초안을 작성했다.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 헌장전문에는 고객을 대하는 자세가 명시된 8개 항목 공통서비스 이행기준과 교육청 12개 부서 44개 담당업무에 대한 구체적인 부서별 서비스 이행기준이 담겨져 있다.
익산교육청은 헌장을 통해, 점자안내도 게시와 밝은 미소로 인사하고 전화 받는 일상적 상황에서부터 ▷금품수수와 향응제공의 지양 ▷학교홈페이지의 적극적 지원 ▷청소년과학경진대회의 활성화와 영재학급의 증설, 강화 ▷월1회 급식점검단 활동과 연2회 급식학교 위생점검 실시 ▷우수사례 위주, 감사자료 홈페이지 탑재 등의 열린 감사제도 ▷학교 현안·숙원사업 추진시 조속한 지원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등 학부모나 교육수요자의 만족을 높이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