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이 제 42회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다양한 도서행사를 마련한다. ‘도서관! 내가 찾은 최고의 행복입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최희수(푸름이닷컴 대표)씨 초청강연, 영화(댄서의 순정) 상영, 어린이 인형극, 시청각자료 대출 등의 유익한 독서관련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찾는다.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어린이 인형극 ‘굴개굴개 청개구리’는 14일 오후 2시 30분 영등도서관에서 열려, 어린이들을 동심의 세계로 초대한다.
16일 오후 2시 30분 마동도서관 문화의집에서는 영화 ‘댄서의 순정’이 상영되며,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 동안 영화 DVD와 비디오테이프, 학습용 CD-ROM과 어학테이프 등 3천여종의 다양한 비도서자료를 시립도서관 독서회원을 대상으로 1일 2점씩 대출해준다.
18일 오전 10시 영등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최희수(푸름이닷컴 대표) 씨가 ‘책으로 행복한 아이 만들기’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을 갖는다.
푸름이 아빠 최희수 씨는 푸름이닷컴을 운영하며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으로 잘 알려져 있다.
김옥산 도서관장은 “도서관 이용 증진과 독서의 생활화를 목적으로 하는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도서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매달 하나의 주제를 정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은,오는 토요일(15일)‘들나물 및 식물관찰’의 봄나들이를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