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소방서, 추석연휴 대비 특별종합대책 추진

등록일 2007년09월13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소방서(서장 김화성)는 시민들의 안전한 명절을 위해 추석연휴기간(9. 23∼26)을 전후하여 귀성객들의 이동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각종 재난사고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한 특별경계근무 등 “소방안전 종합대책”을 실시한다.

우선 지난 9일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시설과 판매시설등 71개소에 대한 특별소방안전점검을 유관기관 및 시민단체 등과 함께 대형 화재예방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추석 연휴기간에는 소방장비의 100%가동상태 유지 및 취약업소 및 지역의 방화순찰 강화, 출동인력 보강 운영으로 대형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로 했다.

또한 신속한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등을 위해 연휴기간 동안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은 화재특별경계근무에 임하며 유사시 119긴급구조상황실의 신속한 지휘체계 확보, 역·터미널 등 구급차 전진배치, 공중보건의 야간비상출동 핫라인유지 등 민생분야에 소홀함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연휴기간 중 발생하기 쉬운 가정 내 전기누전 및 가스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시민 개개인의 생활주변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당부와 장시간 운전, 벌초 시 예초기 사용수칙 준수, 벌 쏘임 주의 등 성묘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도 관심을 기울여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