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연대와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로 운영하고 있는 삼성동 어린이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를 연다.
▶제5회 어린이 독서문화교실=8월7일(월)~11(금) 오후1시~3시까지 삼성동 주민자치센터 2층 취미교실반에서 초등1, 2학년을 대상(선착순)으로 다양한 문화교실을 펼친다. 풍선아트, 종이접기, 영어동화, 독후활동, 미술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6명씩 5개 모둠으로 편성해 진행한다.
▶12일(토) 전북도립미술관 견학=오후 1시 삼성동 주민자치센터 옆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독도 그림 및 사진전 관람과 독도 골든벨 퀴즈대회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참가비용은 1인당 8,000원.
▶어린이 성교육 애니메이션=17일(목) 오후 7시30분~9시까지 영생감리교회 ‘꿈꾸는뜰’ 교육문화센터 지하 1층 아트홀에서 어린이 성교육 애니메이션 ‘아이들이 사는 성’이 상영된다. ‘아이들이 사는 성’은 2006안시 국제애니페스티발 교육부문 대상 수상작품으로 생명탄생의 신비에서 올바른 성역할과 가치관, 성폭력 예방까지 3부작으로 구성되었다. 현장교사, 아동심리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성교육 현장의 요구를 충분히 담아낸 국내 최초의 성교육 애니메이션으로 관람비용은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