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동양물산기업(주) 익산 농기계공장 첫삽

등록일 2008년05월02일 00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왕궁농공단지 내 조성되는 국내 굴지의 농기계 제조사인 동양물산기업(주)이 6일 첫 삽을 뜬다.

6일 오전 이한수 시장을 비롯해 김완주 도지사, 김희용 회장, 조배숙 의원,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양물산기업(주) 기공식이 열린다.

이는 지난 05년 익산시와 동양물산, 전북도간 투자협약이 체결된 지 3년만에 이뤄지는 것으로 400억원을 들여 내년9월에 준공한 뒤 10월부터 가동에 들어간다.

왕궁농공단지 102천㎡ 부지에 36천㎡의 공장을 지어 콤바인과 트렉터, 이앙기 등 연간 17,000대를 생산할 계획이며 점차 투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내년도 공장가동에 맞춰 120명 인력을 모집할 예정으로 오는 2012년까지 모두 430명의 기능인력을 채용할 방침이다. 이는 지역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와 지방세 수입의 증가로 이어져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동양물산 익산이전은 왕궁농공단지에 입주한 관련 협력업체 12개사와 함께 농기계 및 자동차부품 산업의 중심으로 고도화․집적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동양물산 착공으로 협력업체의 동반이전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최근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자동차․기계부품 업체의 적극적인 유치를 위해 조성 중에 있는 익산제3공단(100만평)과 금마농공단지(10만평)의 조기 완공을 서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